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키위효능 꼭 챙겨먹어야 될 과일

by 친절한 울트라 2019. 2. 10.

요즘은 건강이란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겠습니다. 

건강해라, 건강에 관한 이야기들으면 지나쳤는데. 나이 먹어가면서, 면역력저하에. 빈혈에. 각종 성인병이 걸리면서, 진짜 건강할때 지켜야 겠단 생각.. 아주 동감합니다.


키위 제가 그렇게 좋아하는 과일은 아닌데, 이것이 꼭 챙겨먹어야 하는 과일중 하나더군요. 오늘은 키위의효능에 대해서 잠깐 정리 하겠습니다.







키위의효능 

키위의 원산지는 중국입니다. 뉴질랜드로 많이 알고 계시는데, 중국의 양쯔강 계곡에서 시작이 되었다고 하네요.  키위의 이름 "양따오"라는 이름으로 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때가 1600년대였고, 중국에서 키위재배를 시작했는데, 1800~1900년대에 이르게 되면 서, 뉴질랜드에 소개가 되었다고 합니다. 바로 1906년도에 중국 구즈베리 라는 이름으로 알려 지면서, 뉴질랜드에서, 대량으로 재배하게 되었고, 지금까지 뉴질랜드 원산지로 많이들 알고 계십니다.



1.비타민c 풍부

키위는 우리나라에서 참다래라고도 부르기도 하는데요. 비타민c가 풍부하고, 새콤달콤한 맛입니다.  하루에 한개만 먹어도 하루 필요 비타민c섭취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크기가 작다보니, 여러개 먹고 싶은 유혹이 있는데, 과일이지만, 건강식품으로 생각하고 꾸준히 챙겨 드시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변비예방

변비가 있는 분들, 잔변이나, 아예 변비가 만성이라면,  챙겨드시길. 

키위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독소제거에도 도움된다는 키위는 ,오렌지의 비타민C 2배이상, 비타민E 사과의 6배, 식이섬유 바나나의 5배로 바쁜아침에 키위 1개 먹는것이 정말 좋을것 같습니다. 바쁠때 한개씩 먹는것 시간도 안걸리고, 변비예방도 미리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면역력향상 

면역력저하로 겨울만 되면, 여러 면역체계가 떨어져서, 여성질환이나, 각종 질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특히 겨울철에 면역력이 많이 떨어지는데. 비타민c 함량이 높아서 좋습니다.






4. 다이어트에 효과적

다이어트에 대명사라고 불릴정도로 키위효능은 좋습니다. 식후에 키위 하나 챙겨먹는것도 좋은 식단입니다. 식후 혈당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 점에서, 탄수화물 식단으로 대체해도 좋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하니. 체중감량을 위해서, 탄수화물 조절 하시는 분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5. 임산부,아이들에게 좋음

임신중에는 소화도 잘 않되고, 변비도 생기는데. 키위가 얼마나 좋으면, 임산부키위라고 할까요? 하루에 한개, 두개정도 꼭 챙겨 드세요.  아이들에겐 성장기에도 좋고, 뇌 활동에도 좋아서, 공부하는 수험생들에게도 좋습니다.

그 밖에도 당뇨개선에도 좋다고 합니다





키위효능 저도 최근에 알고 나서 꼭 챙겨 먹으려고 하는데요. 

골드키위와 그린키위가 있는데, 가격에서 벌써 2배 차이가 나는데. 골드키위효능은 어떨까요?  그린키위보다 효능이 더욱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키위효능에 대해 알려드렸는데. 알고보니 정말 하루에 한개 꼭 챙겨먹어야 겠습니다. 가끔 작은것이 가격도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크기는 상관없는것 같습니다. 

변비예방을 위해서도 오늘도 키위 사러 가야겠습니다.   오늘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