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티스토리

티스토리사이트맵 웹마스터도구에 재등록 해야될까?

by 친절한 울트라 2019. 2. 26.

티스토리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가끔 확인할 것이 있죠. 바로 네이버마스터도구의 사이트맵등록확인이죠. 네이버 naver에서 검색누락이 되었을때 방문객이 확 줄어들고, 물론 티스토리블로그 하면서 애드센스의 수익까지 영향이 미치게 되는 일. 

블로그 시작하면서 분명히 사이트맵생성하고 사이트맵등록을 했었는데. 갑자기 네이버방문객이 떨어졌다면 이과정은 꼭 하세요. 바로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맵재등록입니다. 


저도,이번이 3번째가 되는것 같습니다. 오류아인 오류,, 검색순위가 밀리지 않도록 가끔 확인하는 습관도 중요할 듯 합니다. 






사이트맵재등록을 해야되는 경우 

네이버웹마스터도구는 티스토리블로그 글 발행하면 바로바로 노출을 위해서, 등록을 하는데. 검색로봇수집을 확인해보니.. 이것이 왠말인가요. 사이트맵, RSS 가 제출되지 않았습니다. RSS는 바로 RSS만 입력하면 되는 일 아주 간단하게 해결 되지만, 사이트 맵등록을 다시 .. 한숨이 나오네요. 어쩔수 없이 해야하는것, 

글이 갑자기 노출이 않되고, 순위에서 계속 떨어졌다면 바로 재등록이 현명할 듯 합니다. 이것저것 신경써볼 필요도 없이. 그냥, 해야겠죠. 아직은 티스토리블로그 이용하면서, 웹마스터도구등록의 번거로움은 어쩔 수 없는일 같습니다. 




혹시 저처럼, 사이트맵이제출되지 않았습니다. 확인이 되면 바로 따라하세요. 

티스토리 사이트맵생성방법과 웹사이트등록방법


블로그 관리를 안하다보니, 순위가 말이 아니네요.  열심히 관리를 하는 수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앞으로 1일 포스팅과 이웃관리는 꾸준히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사이트맵생성하러가기 (클릭)

바로 홈페이지연결이 됩니다. 아래의 이미지가 확인이 되면, 그림처럼 따라서 체크하시고, 기다리면 됩니다.


본인의 티스토리블로그주소 입력을 합니다. 여기서, WWW. 나 / 등은 입력하지 말고 바로 주소만 입력하세요. 숫자 기호 입력후에. 체크하면 됩니다. 



아래의 부분이 계속 해서 달라지는 것이 보일겁니다. 티스토리사이트맵생성이 끝날때까지는 한참 기다려야 합니다. 포스팅발행한 것이 많다면 10분도 걸릴 수가 있습니다. 

처음 블로그만들고, 처음으로 사이트맵생성을 할때는 빨리 되니깐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저도 티스토리처음 시작할때는 뭐 이런것을 할까..싶었죠. 네이버에서는 포스팅만 하면 끝이였는데..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보니. 이해가 되더군요. 

컴맹인 탈출 되는 기분도 들긴 했습니다. 생성이 될때까지만 조금 기다리면 됩니다. 



드디어 "Status"가 숫자가 멈추면서 아래의 메세지가 보이면 이제부터 다음 단계입니다.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바로, 클릭하세요. 



티스토리사이트맵재등록 귀찮을 수도 있는데. 이과정 한두번 하다보면 사실 어렵지 않더군요. 티스토리하면 어짜피 할일.. 기분좋게 하는것이 좋겠죠. 

다운로드하면 됩니다.ㅁㄴ




포스팅을 합니다. 이젠. 비공개를 하세요 제목은 아무렇게, 전 "사이트맵"이라고 등록, 파일선택해서, 파일 첨부만 하고 비공개. 댓글 달지 못하게 체크하고 발행했습니다.



새로 발행한 포스팅에 이렇게 보이죠. 이젠. 우측 마우스클릭해서 "링크주소복사"클릭해줍니다.



메모장에 붙여넣기한후에. "파란색"부분만 모두 복사 해줍니다. (ctrl+c)하면 간단히 되죠. 



어렵게 왔네요. 드디어,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맵재등록을 하면 끝이 납니다. 좌측 하단에 사이트맵제출을 클릭한 후에 표시된 곳에 붙여넣기 합니다. 확인클릭..하면 끝


티스토리 이젠 웹마스터도구에서 검색로봇수집결과 확인"최고예요" 확인되면 제대로 된겁니다





사이트맵재등록을 해야될 경우, 갑자기 네이버검색 밀리고, 방문객이 줄어들고 있다면 혹 해야 될 일 .. 이번에는 어렵지 않게 등록을 했네요. 

가끔 들여다 보긴 해야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