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다이어트

다이어트적 나트륨배출도와주는음식먹고 다이어트성공하자

by 친절한 울트라 2017. 5. 28.




비만뿐만아니라 건강의적인 나트륨 얼마나 먹고, 배출은 잘하고 계신가요. 한식을 주식으로 하고있는 우리나라 국민들이 나트륨섭취량은 2010년부터 캠페인을 시작으로 하루 4,878mg으로 권장량의 지속적으로 감소했습니다. 요즘은 하루 3890mg20%가 줄어들었죠.  아직까진 나트륨 3500mg으로 줄이는것이 좋을겁니다. 수명이 늘어나면서, 건강에 대해서 많은 관심들이 높아졌는데. 나트륨배출의 중요성과 배출에좋은음식좀 알려드리겠습니다.



나트륨 건강의적,다이어트의적. 


1.소금은 당류도 아닌데 왜 그럴까 하시는분들, 과다섭취할경우에는 고혈압이나, 뇌졸증, 성인병원인이 되기때문입니다. 김치도 너무 맵게. 매운음식은 자제하는것이 건강을 위해서도 좋습니다.



2.브로콜리는 나트륨배출도와주는음식 대표적인 채소입니다. 우유와 함께 섭취한다면 더욱 효과가 높다고 하네요. 콜레스테롤 높은분이나, 스트레스많은분들에게 좋습니다. 다이어트할때는 스트레스 정말 예민해지죠. 



3.건자두 (건자두사진이 아닌 건포도 이지만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생자두 이용하는것보다 3,4배 영양가가높고 나트륨배출도와주는음식입니다. 혈관를 깨끗하게 해줍니다. 장내세균도 없애주고, 소화능력이 풍부하기때문에. 하루권장량 조금씩 3~5알정도입니다.

건자두효능은. 나트륨배출 돕는 음식뿐만아니라, 변비개선이나, 체질개선, 빈혈예방에 도움이 되기때문에. 건자두 꾸준히 드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4.배는 고혈압있는분들에게 혈압도 낮게 해주고, 변비해소,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춰주고, 나트륨배출에좋은음식입니다. 체질이 냉한분들은 설사할수도 있기때문에.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5. 사과는 칼륨이 풍부하기때문에, 염분배출,나트륨배출에 도움이됩니다. 콜레스테롤이 높은분, 낮춰주니깐 꾸준히 챙겨드세요. 혈압상승도 막아주기때문에. 아침에 사과를 드시고, 건강챙겨보세요.



6. 양파는 몸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한데. 양파에는 퀘르사틴성분이 콜레스테롤분해를 도와줍니다. 매운맛이 나는 이 성분은 "유화아릴"이고, 신진대사 원할하게 도와주는 역활을 합니다. 물론 나트륨배출돕는음식입니다.




7.고구마 고혈압이나 심장이 약한분들에겐 추천하는음식입니다. 찐고구마,생고구마등등. 칼륨이 들어있어서, 변비예방에도 좋습니다.

나트륨하루 권장량은 2000mg입니다. 권장량이 훌쩍넘긴것은 바로 건강의 신호가 온다는 예기인데요. 나트륨섭취는 배출음식도 좋지만, 조금씩 섭취하는것이 더욱 좋을것 같습니다. 건강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 잘 챙겨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