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익한정보

현충일 국기계양법과 행사일정 알아보기

by 친절한 울트라 2017. 6. 6.






6월은 호국보훈의 달 6월6일은 현충일(顯忠日)입니다. 40만명이상의국군이 사망하였고, 대한민국을 위해서 목숨을 희생하신분들을 위해서, 묵념하는시간이나 국기계양하는날입니다. 오늘은 조의를 표하는날인만큼 조기다는법으로 국기계양해야됩니다.






현충일 1956년 4월 19일 대통령령 1145호로 제정하였고, 6월6일은 추모하는 기념일로 관공서의 공휴일로 지정되어 있는날입니다. 오전 10시에는 사이렌소리가 1분간 울리게 되는데, 오늘만큼은 묵념을통해서, 고인들의 명복을 비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어렸을땐, 부모님과 함께 현충사에도 다녔던 기억이 나는데. 그땐 왜 그렇게 슬프고, 묵념하다가 엉엉 울었던 기억이 나곤 하네요.. 


현충일 기념 행사일정



현충일 글짓기 그림대회 현장접수 가능하고 6세이상 초등학생이라면 자격이 됩니다. 오후 6시까지니깐, 오늘 현장접수해서 글짓기,그림대회 참가하시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현충일 참배시간과 셔틀버스이용방법 참배시간 개방시간은 꼭 확인하시고 대중교통은 매우 혼잡하다고 하니 셔틀버스이용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학생글짓기 공모전 현충일행사6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접수는 전쟁기념관홈페이지에서 하면 됩니다. 초,중,고등학생이 참가하면 됩니다.




사진공모전 10회 전쟁기념관에서 촬영한 다양한 사진을 공모합니다.누구나 참가자격이 있다고 하는데 전쟁기념관 가신다면 이번에 참가 하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사진출처: 전쟁기념관,국립현충원에서 행사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