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가다실9 ,HPV백신 자궁경부암백신 중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1. 9.


여성의 자궁경부암은 어떤 특정인에게 걸리는것이 아닙니다. 위험률이 높은경우에는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서, 예방을 하고, 조기진단으로 발견해서, 치료하는것이 중요하죠.  

여성분이라면, 숨기고 감춰야 되는 것이 아닙니다. 본인의 건강,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정기적인 검사는 꼭 해보세요. 원치않는 질환으로, 더 심해지면, 시간도, 스트레스도 이만저만이 아닐겁니다. 




가다실9란? 


저도 이것이 가다실9에대해서 물어봤는데요. 가다실9란, 9가지 타입의 HPV 유형 (6,11,18, 31,45,52,58형)에 의한 자궁경부암 뿐만아니라, 외음부암 및 질암, HPV6, 11형에 의해서 생식기 사마귀를 예방하는 HPV백신(자궁경부암 백신)이라고 합니다. 





HPV 인유두종 바이러스검사도 꼭 해보시는것이 좋은거 같습니다. 제가, 몸이 너무 피곤해서, 여러 바이러스 검사를 해보았는데요. 여성분들은 꼭, 체크하시는것도 중요한것 같습니다.  의료실비보험으로 보상받을수 있는검사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검사도있기때문에, 부담은 될수도 있는데요. 그래도, 건강이 가장 중요하니깐, 해보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HPV 바이러스  왠지, 바이러스하니 겁도 나던데요. 우리나라에서 현재 10명중에 8명 감염될수있는 흔한 바이러스라고 합니다.  HPV 인유두종 바이러스로 인해서 여성경부암등 진행이 거의 90%를 차지한다고 하니, 건강하다고 그냥 지나칠문제가 아니라는점.. 

가장 무서운것이 전혀 어떤 증상이나, 통증도 없이 다양한 암에 걸릴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궁경부암 환자들에게 HPV 바이러스 99,7% 감염이 관찰된다고 하니, 인유두종바이러스검사는 필수 같더군요.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암과 생식기 질환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항문암, 생식기 사마귀, 질암, 자궁경부암, 외음부암까지..  

여성부인과에서 검사 받기 좀 꺼려워하시는 미혼 여성분들인경우,, 이런 바이러스 감염을 걸리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군요. 



요즘음 부모님과 함께, 자녀와 병원 치료를 위해 다니시는 분들도 보았는데요. 이젠, 자녀들의 건강도 어머니가 챙겨주신다면 좋은것 같습니다. 어릴때부터, 여성부인과병원 치료의 중요성도 알려주는것도, 정기검진이 얼마나 중요한지도 알려주는것이 진짜 사랑이 아닐까 싶습니다.



자궁경부암 이런분들 조심!!

피임약 장기복용, 흡연, 만17세 미만의 출산, 자궁경부암 가족력, 클라미디아균에 감염, 적은 채소 및 과일 섭취량, 3번 이상 임신, 출산경험

저의 집안의 가족력이 있어서, 항상, 조심하고 했는데, 적은 채소나 과일섭취량에 따라서도,, 위험해진다고 하네요.  아이들 출산을 많이 하신분들도 정말 조심해야 되는것,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연령층이 낮아져서, 35세미만 여성분들도 결코 안심할수 없다고 합니다.  자궁경부암은 줄어들어도 상피내 종양 (CIN)환자가 증가 추세라고 하네요..  그냥, 무섭기도 하고,, 그러네요.




건강을 위해서, 암검진은 꼭 하셔야됩니다. 암뿐만아니라,  건강에 신호가 보여질때는 바로바로 검사를 받아보시면, 제 경험상, HPV 바이러스검사는 중요한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