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죽염의효능 이렇게 좋았네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8. 4. 25.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죽염을 먹는 분들이 많아 졌죠. 하지만, 개인적으로 죽염은 잘 안챙겨 먹었는데, 이번에 효능을 알게 되면서 꼭 챙겨먹어야 될 것 같습니다.

죽염이란, 우리나라 서해안에서 나는 천일염을 3년 넘게 자란 왕대나무마디에 다져 넣은다음에.. 깊은 산속에서 퍼온 황토를  왕대나무 안에 넣고, 대통 입구를 막은호, 소나무 장작으로 불을 9번 .. 굽기를 반복한다고 합니다. 9번도 쉽지 않은데,  대는 모두 타고 소금은 녹아 굳은 막대기가 되는데. 이것은 다시 대통속에 넣고, 굽는다고 합니다. 9번을 다시.. 

이렇게 만든것이 죽염이라고 하는데요.  죽염의 효능은 정말 좋습니다. 







죽염의효능은 



1. 살균과 소염작용


아홉번구운 죽염은 세균이나 염증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살균, 소염 작용에도 뛰어나죠

죽염의 뛰어난 항균력으로 죽염으로 치아관리를 하면 좋습니다. 

충치나 풍치 등의 구강질환을 예방이 되기 때문에, 죽염으로 양치를 하고 아침, 저녁으로 죽염수로 입안을  헹군다면,  치아에 좋은것을 알수 있을겁니다. 

죽염의 효능으로 작은 죽염알갤이를 수시로 입안에 굴려 침으로 녹여 삼키면 구취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상처로 인하여 곪은 환부에 죽염을 뿌리면 염증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2. 체질개선에 도움이 된다.

몸이 피곤하게 되면, 건강보양식을 많이 찾게 됩니다. 죽염은 면역력이 약하신분들에게 좋고, 알카리성 체질에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됩니다.

피로가 좀처럼 잘 안풀린다면, 꼭 죽염을 드셔보세요. 





3. 정혈작용

정혈작용이란 피를 맑게 해주는데 효과적인데요. 죽염이 혈관에 쌓이는 노폐물과 이물질을 제거하고 피를 맑게 해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4. 해열작용

죽염효능 중 해열작용에 효과가 있어서, 감기에도 좋습니다. 특별한 이유 없이 체온이 올라갈때 높은 체온으로 인하여 생길 수 있는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됩니다.


관련글

장염증상 치료방법

피부암예방방법 규칙적인운동과 커피마시기

바른자세 다이어트 일상생활속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