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면역력높이는음식먹는 습관길들이자

by 친절한 울트라 2018. 11. 23.

추워지는 요즘, 건강관리는 잘 하고 계신가요? 

요즘, 아무리 먹어도 기력이 딸리고 힘들고 이상하다 싶었는데, 면역력저하라고 하더군요. 날씨가 추워지만,체온이 1도가 떨어지기 쉬워지는데, 그럼 면역력이떨어지게 마련입니다. 

평상시 음식이나, 생활습관으로 면역력높이는 음식 챙겨먹는 습관 알면 좋을것 같아서, 정리해봅니다.

가을철 겨울철 체온1도만 높여줘도 면역력이 높아집니다. 체온을 높이는 음식이나 운동으로 건강관리 하는 법입니다.





면역력높이는음식종류는?

체온1도만 높아져도 면역력5배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현재 몸이 안좋다고 하면 체온이 어느정도인지 확인하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저도 요즘, 추워지면서, 체온이 떨어져서 면역력이 완전 바닥이 된 상태, 아무리 영양제 챙겨먹어도, 몸이 회복이 안되네요. 몸이 따뜻하면 일단 아프진 않더군요.  

면역력이 낮아지게 되면, 병원균이 침투하기 쉬워서, 약한곳이 더욱 약해집니다.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 없애도록 해야합니다. 각자 생활하면서, 체온높이기는 방법 체크하시고,  면역력높이는 음식도 잘 챙겨드세요.





1.호두

호두하면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가끔 눈밑이 떨리거나 하면 마그네슘 영양제를 먹곤 하는데, 견과류를 잘 챙겨먹는 습관 몸을 따뜻하게 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2.콩나물

해장국으로 콩나물국 많이 먹는데. 이것이 맛이 담백하면서, 국물이 시원합니다. 콩나물에는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알코올 해독작용을 돕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부종이 심한경우, 몸이 찬사람의 경우는 피하는 것이 좋은데. 콩나물국같은경우에는 노폐물 배출에 좋다고 합니다. 콩나물 면역력높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콩나물국 가끔 드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키위

주위에서 흔하게 보다보니, 좋은 음식인것을 잊고 사는것 같습니다. 그중에 하나, 키위가 바로 면역력증강에 도움이 되는음식이죠. 

비타민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는거.. 특히 환절기때 면역력 강화식품으로 손꼽힐 정도라고 합니다.비타민E와, 베타카로틴, 폴리페놀등의 항산화영양소가 풍부합니다. 

 그린키위100G당 85mg,썬골드키위 161 mg 비타민c 함유,, 썬골드키위는 오렌지의 3배, 사과의 35배나 된다고 하네요.  하루에 1,2개라도 꼭 챙겨먹어야 겠네요. 




4. 마늘

마늘이 몸에 좋은건 누구라도 알겁니다. 마늘에는 알라신 성분이 들어있죠. 항바이러스 효능이나 항염효능에 면역력강화에도 좋습니다. 





5. 녹차 

녹차는 천연항산화제라고 불릴만큰  면역력에좋은 음식입니다. 꾸준히 드신다면 유방암,전립선암등을 억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녹차에도 카페인이 들어있으니. 조금만 적당히 드시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6.피망 

피망은 리얼푸드라고 합니다. 비타민C 와 함께 섭취를 할겨우에는 흡수량을 더욱 높여주기때문에 피망이 좋다고 하는데요. 그냥 먹는것보다, 다른 야채와 함께 드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7. 브로콜리

안토시아닌성분 함유량이 높은 음식입니다. 건강한 면역력을 만들어주니, 추워질때 잘 챙겨드세요. 먹을때는 꼭꼭씹어드신다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브로콜리 안에는 이소티오시아네이트 세포가 파괴되는데, 천천히 먹을수록 이성분의 흡수율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흔한 음식이라서 그냥 지나쳤는데 잘 챙겨 먹어야 겠습니다.






면역력높이는 방법으로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환절기 건강관리 정말 잘해야 되죠. 감기뿐만아니라, 통증호소하시는분, 기력회복이 않되시는 분들 정말 많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이, 무엇이든지 잘 챙겨먹고, 운동해주고, 스트레스 안받고 숙면취하는것인데.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음식만으로도 도움이 된다면 도움을 받는것이 어떨까 싶네요. 오늘도 굉장히 추운날, 건강관리 잘하세요. 

 

건강관련글

비타민D보충제 아이허브 나우푸드 High Potency Vitamin D-3 후기

죽염의효능 이렇게 좋았네요.

장염증상 치료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