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티스토리

티스토리 이전글 넣기 로 블로그 체류시간 늘려보자

by 친절한 울트라 2017. 8. 6.

티스토리하면서 수익블로그를 만들려다보니, 그냥 지나칠수 있는 부분도 공부하게 됩니다. 드디어 저도 블로그 하면서, 책도 사보고,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면서, 수익블로그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중요한것은 블로그 방문자가, 조금이라도 더 머무를수만 있다면,, 즉, 체류시간을 늘리는 방법을에 대해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고민했는데, 이전글 넣기기능이 효자노릇을 하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체류시간을 늘리는 방법으로, 이전 글 넣기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조금 일찍 포스팅을 했어야 했는데. 이제야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오늘 이글을 읽으신분들은, 방문객 뿐만아니라, 티스토리 광고 수익 의 변화도  확인할수 있을 겁니다. 




티스토리 (TISTORY) 이전글 넣는 방법


네*버하시다가, 아니면, 다른 블로그하시다가 티스를 시작하시는분들 이라면, 그동안 본인의 관련글을 삽입할때는 일일이 글 검색을 하고, 링크를 걸고, 복잡했을겁니다. 저도 너무 복잡해고, 그땐, 불편한점을 전혀 몰랐는데 TISTORY 블로그에는 관련글 링크 ('이전글넣기') 기능이 있어, 편리합니다. 하나를 넣어도 되고, 여러개의 글을 넣어도 되고 전혀 문제가 안됩니다. 

내가 링크한글, 이전글관련글을 넣으므로 해서, 방문자의 체류시간을 늘릴수도 있고, 연관포스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가령, 여행포스팅이라면, 1탄,2탄 시리즈물로 할경우에는 너무도 편리한 기능입니다. 




1. 관리자모드 

플러그인 설정모드로 들어가야만 됩니다.

2. 글쓰기 기능을 검색

플러그인 설정에는 글쓰기, 글보내기,꾸미기, 관리및통계, 수익, 스팸,불펌방지,멀티미디어 기능이 있는데. 글쓰기 기능을 검색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보일겁니다. 이전 글 링크 삽입 우측에 톱니바퀴 모양의 버튼이 보일겁니다. 클릭합니다. 

3. 삽입형태를 선택

톱니모양을 클릭하고 삽입형태가 보일겁니다. 없음, 날짜,제목, 카테고리-제목, 날짜-카테고리-제목 이런식으로 원하는 삽입형태를 선택하면 됩니다.  전 "날짜, 카테고리, 제목을 "을 선택 해보기로 했습니다. 

4. 글쓰기로 들어온다

글쓰기로 들어와서, 그림처럼 우측하단에 CCL, 플러그인, 작성중인 글이 보일겁니다. 플러그인을 클릭해서, 이전글 넣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이전 글 넣기 선택

관련글, 플러그인의 이전글넣기는 한개던, 10개던, 상관없습니다. 갯수와 상관없지만, 티스토리 광고 수익을 위해서, 적절하게 삽입하는 방법도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6.관련글 확인한다.

날짜, 카테고리, 제목에 관련된 이전글을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시리즈로 글을 올리는경우에는 많은 도움이 되는 기능인것 같습니다.


글 발행을 꾸준히 하면서, 콘텐츠가 쌓이게 될때, 이전글넣기 기능을 적극 활용 해 보는것도 좋을겁니다. 글 아래 추가해도 좋고, 본문 중간중간에 삽입해도 좋습니다. 위치와, 갯수는 보는이에게 불편함만 없으면, 적절하게 삽입만 해준다면, 문제 없습니다. 앞으로 티스토리 광고 수익에 많은 도움이 될것이고, 블로그 체류시간 올리는데도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 

관련글


티스토리 Fastboot 구글 애드센스 본문 중간 광고 삽입하는방법

티스토리 Fastboot 애드센스우측상단 광고 넣는방법

티스토리블로그 방문자 1000명 돌파 기념 후기

티스토리FastBoot 사이드바 번역구글 모든언어 구글번역기 달기

티스토리 fastboot 애드센스사이드바 광고넣는방법

티스토리 사이드바 블로그차트 위젯 설치방법

티스토리블로그 아이콘 파비콘 설정하는방법과 확장자변환하는법

티스토리 사이트맵생성방법과 웹사이트등록방법

티스토리 반응형스킨 FastBoot 1.6.2 설치하는법

티스토리블로그 포스트갯수 한개설정하는법

티스토리블로그 개설일 확인하는 법

티스토리카테고리 펼치기와 접는방법

티스토리 텐핑광고다는방법과 텐핑으로 수익만들기

티스토리 구글웹마스터도구 등록 방법 많이 알리는것이 좋다

티스토리하단 목록 늘리는법

티스토리공감버튼 구걸하는방법

티스토리카테고리 펼치기와 접는방법

티스토리블로그 개설일 확인하는 법